New Microsoft Logo
New Microsoft Logo
New Microsoft Logo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 가 25년 만에 새로운 로고를 발표했습니다.
실제 마이크로소프트는 심볼은 사용하지 않고, Microsoft 글자 자체를 이탤릭으로 약간 변형하여 25년간 사용하였습니다. Packman 로고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네가지 색으로 이루어진 깃발 모양을 Microsoft의 심볼이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사실은 Microsoft는 심볼이 아니고, windows 제품의 심볼입니다.
새로운 마이크로소프트의 로고의 가장 큰 변화는 심볼을 추가하였다는 것입니다. Windows 깃발 무늬의 심볼을 사각형으로 단순화하였습니다. 또한 글자는 이탤릭 계열에서 고딕체 계열을 사용하였고, 검정색에서 회색으로 바꾸었습니다.
새로운 로고의 장점은 누가 보더라도 여전히 마이크로소프트의 로고라는 것을 알수 있다는 것입니다.
새로 로고를 바꾸면 많은 비용과 시간을 들여, 홍보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새로운 로고의 경우 그런 시간과 비용을 많이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장점은 메트로룩의 완성이라는 점입니다. 아직 오피스의 로고와 xbox, IE는 메트로룩과 거리가 있긴 하지만, 새 버전으로 런칭하면서 아마도 메트로 필의 로고로 변형되지 않을까 감히 추측해봅니다.
Windows 8's Metro Look Design
단점은 혁신적이진 않다는 점입니다. 모든 사람들은 새롭고, 뜻밖의 것들 항상 원합니다. 그러기에 심볼, 로고타입 모두 너무나 단순하다는 것입니다. 단순하고 깨끗함이 현대의 로고 디자인 큰 흐름이라고 하더라도 너무나 단순하다는 평가나 나옵니다.
둘째는 실제 심볼의 크기가 로고 타입에 비하여 너무 크고 심볼과 로고 타입이 너무 많이 떨어져있어 서로 어울리지 않는 느낌입니다. 크기와 간격을 줄였으면 좀 더 낫지 않았을까 추측해봅니다.
사람마다 다른 감각과 선호도가 다르기 때문에 이것이 좋고, 나쁘다라고 결론지어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마이크로소프트의 로고는 기존에 잘 알려진 윈도우 제품군의 로고를 변형하여 새로운 기업 아이덴티티 홍보하는데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고, 윈도우 폰, 윈도우 8, xbox 등의 메트로 디자인과 일맥 상통하는 경제적이고 효과적인 디자인이라는 것에는 이견이 없을 듯 합니다.
Microsoft Products
Microsoft 블로그에 따르면, "새로운 로고는 로고 타입과 심볼의 두 부분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로고 타입은 마이크로 제품과 마케팅에서 사용하는 똑같은 Segoe 폰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심볼은 디지탈 모션의 세계에서 중요합니다. 심볼의 다른 색의 사각형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다양한 제품군을 나타내려는 의도로 사용되었습니다." 라고 발표하였습니다.
"The logo has two components: the logotype and the symbol. For the logotype, we are using the Segoe font which is the same font we use in our products as well as our marketing communications. The symbol is important in a world of digital motion. The symbol's squares of color are intended to express the company's diverse portfolio of products."
Veriide, Inc.
August 28, 2012 at 3:30 pmGizmodo의 새로운 Microsoft logo 풍자의 글
http://gizmodo.com/5938382/how-microsoft-designed-its-new-logo